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벽 골프 라운딩시 주의할 점
    자유로운 글 2023. 3. 18. 11:48

    골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저도 내일 새벽 Tee up인데 스트레칭을 충분히해서 몸에 무리가 안가게 하려고 합니다. 
    새벽이나 오전 골프 라운딩시 주의할 점을 알아볼까요?

    새벽 골프시 주의할 점

    골프라운딩은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 중에서도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새벽에 골프라운딩을 할 경우 안전에 대한 고민이 필수적인데 주의할 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날씨 확인: 새벽에는 기온이 낮아서 골프장이 춥기 때문에 따뜻한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또한, 비나 눈이 오는 경우도 있으므로 날씨를 반드시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우산을 챙겨야 합니다.

    2. 조명 확인: 새벽에는 밝지 않기 때문에 골프장의 조명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골프장이 충분한 조명을 갖추고 있지 않을 경우, 골프공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안전한 운전: 새벽에는 도로 위에서의 시야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운전 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음주운전은 절대 금물이며, 반드시 안전한 상태에서 운전해야 합니다. 전날 과음을 했다면 가족에게 부탁하여 운전을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골프 안전수칙


    4. 기본적인 안전 수칙 준수: 골프를 즐기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벽에는 골프장이 비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공을 치기 전 반드시 주변 상황을 확인하고 다른 선수들과 충돌하지 않도록 합니다. 초보자들이 샷을 할 경우 옆이나 뒤로 날라오는 경우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티업시 티잉그라운드에 다른 플레이어들은 위치해있지 않습니다. 얼마 전 부부가 티잉그라운드에 있다가 골프공에 맞아 사망한 사건이 보도된 바도 있었습니다. 특히 해저드에서 골프공 줍는 행위는 매우 위험합니다. 골프공은 그냥 버리세요. 해저드가 당신의 목숨을 삼켜버릴 수도 있습니다.

    위험한 골프 해저드


    5. 음식과 음료 준비: 골프라운딩을 할 때는 식사와 음료수를 적절히 섭취해야 합니다. 새벽에는 아침 식사를 꼭 챙겨먹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탈수를 예방해야 합니다.

    6. 의류와 장비 선택: 새벽에는 기온이 낮아서 따뜻한 의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골프장의 잔디가 축축하거나 습기가 많을 수 있으므로 미끄러짐 방지용 신발을 선택하고, 골프클럽의 그립이 습기에 의해 미끄러지지 않도록 적절히 관리해야 합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골프 플레이 응원합니다.

Designed by Tistory.